'컴백 D-2' 지아, 애드나인 프로젝트 '너를 기억한다' 재해석..촉촉+애절 감성 기대
2021-08-04
발라드 여제 지아가 새로운 음원을 공개한다.
오는 18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지아의 새로운 음원은 숨.듣.명의 원조 격인 음원발굴 프로젝트 ‘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Project)’의 8번째 앨범으로 애드나인 프로젝트의 ‘너를 기억한다’를 지아만의 촉촉하고 애절한 감성으로 재해석 했다.
‘리코드 프로젝트 (re;code Project)’는 인디 아티스트와 기성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숨어 있는 명곡을 소개하고 긱스 (Geeks), 소유 (SOYOU)의 ‘Officially Missing You, Too’, 에일리(AILEE), 2LSON의 ‘I'm In Love’ 등 다수의 히트곡을 만들어 내며 업계와 대중들의 찬사를 받아온 프로젝트다.
특히 2021년 3월 6번째 에피소드 ‘노을’의 ‘오늘도 그대만’으로 부활을 알리고, 지난 5월 믿고 듣는 가수 ‘거미’가 참여한 ‘Autumn Breeze’가 공개되며 원곡과는 다른 분위기의 새로운 명곡 탄생으로 화제가 됐다.
지아는 데뷔곡 ‘물끄러미’를 시작으로 ‘술 한잔해요’, ‘I Need You’, ‘물론’, ‘내 마음 별과 같이’ 등 수많은 히트곡과 함께 최고의 감성 발라드 보컬로 자리 잡은 아티스트로, 시원한 가창력과 애절한 감성, 공감 어린 현실 가사로 많은 리스너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명품 보컬리스트다.
‘너를 기억한다’는 ‘애드나인 프로젝트’의 동명의 곡이 원곡으로, 지난 사랑에 대한 추억과 아쉬움, 그리움을 담은 노랫말과 이별 노래 장인인 지아가 함께하며 원곡과는 다른 폭발력이 있는 새로운 느낌으로 재해석 되었다. 또한 케이콘 프랑스(파리)의 대미를 장식했던 방탄소년단(BTS)의 ‘아리랑’을 프로듀스한 RBW의 베테랑 프로듀서인 권석홍과 최용찬이 프로듀서로 참여하며 곡의 재해석에 힘을 더했다.
‘리코드 프로젝트’의 제작사 플렉스엠은 훌륭한 라인업의 아티스트와 함께 다수의 곡들을 준비하고 있으며, 숨겨진 명곡들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2010년 전후 차트를 휩쓸었던 정통 발라드가 다시 재조명되면서 다양한 가수들이 다시 활동을 시작한 데 이어, 지아의 곡들도 다시 ‘성지순례 발라드’로 떠오르고 있어, 지아의 제 2의 전성기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지아의 ‘너를 기억한다’는 일요일(18일) 오후 6시에 멜론을 비롯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